고 객 센 터   1 5 8 8 - 0 1 3 3
  • 경매검색
  • 결과/통계
  • 예정물건/동산
  • 기관매각·공매
  • 교육/커뮤니티
  • 고객라운지
    • 타경
  • >
  • 고객라운지
  • >
  • 고객지원
  • >
  • FAQ
top
FAQ
  • 경매 적정가 예측시스템 개발 국책 사업 선정
  • 전국연회원, 유료 사이버강좌 무료 혜택
  • 제14회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 개막
  • ‘기관 매각’ 정보 제공 및 리뉴얼 안내
  • 회원제 개편 및 비즈플러스 신설 안내
  • 코로나19로 인한 법원 휴정 안내

전자신문(인터넷)

1. 아이디나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 아이디는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때에는 사이트상단 "고객라운지"안의 마이페이지 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2.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때에는 로그인 화면의 를 클릭 하시면 "아이디(ID)찾기" 및 "비밀번호(PW) 재발급" 메뉴를 통하여 아이디를 찾거나 비밀번호를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탈퇴를 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신 후 사이트 상단 "고객라운지"안의 마이페이지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탈퇴하신 회원은 재가입시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4. 내가 이용중인 법원과 사용기간, 결제내역, 사이버머니 내역을 알고 싶습니다.
사이트 상단 "고객라운지"안의 마이페이지 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만료 후 연장이나 현재 서비스 받고있는 지역 외 다른 지역의 물건을 알아보고 싶을 때 어떻게 하나요?
  • 1. 기간연장은 사이트 상단 "고객라운지"안의 요금/결제 에서 연장하시면 됩니다.
  • 2. 현재 이용 중인 지역 외 다른 지역을 이용 하실 때, 건당결제를 이용하시거나 ARS를 이용하여 상세정보를 팩스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6. 계산서를 받고 싶습니다.
사이트 상단의 "고객라운지"안의 요금/결제 을 클릭하여 신청하세요.
7. 경매에 대한 각종 서식, 관련업체 전화번호 등이 궁금합니다.
사이트 메뉴 "커뮤니티" 에 자료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법원안내와 입찰전체크사항, 경매에 필요한 각종 서식, 관련업체에 대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등기부등본, 감정평가서가 안열립니다.
  • Acrobat Reader를 설치(재설치)하세요.
  • Acrobat Reader 설치는 버튼을 클릭, 파일 다운로드 창이 뜨면 ‘열기’(또는 실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 기존에 Acrobat이 설치 되어 있을 경우에는 "제어판"의 "프로그램추가/삭제"에서 제거하신 후 새로 설치하세요.
9.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 Adobe Flash player를 설치(재설치)하세요.
  • 실행중인 인터넷 창을 모두 닫으신 후 [프로그램/추가 제거] 메뉴에서 Adobe Flash player 10(또는 11)Active X 제거하신 후 에서 재설치 하신 후 사용하세요.
10. 지도나 통계프로그램이 작게 인쇄되거나 실시간중계(경매결과)가 보이지 않습니다.
  • Adobe Flash player를 설치(재설치)하세요.
  • 실행중인 인터넷 창을 모두 닫으신 후 [프로그램/추가 제거] 메뉴에서 Adobe Flash player 10(또는 11)Active X 제거하신 후 에서 재설치 하신 후 사용하세요.
11. 상세페이지가 뜨지않아요.
익스플로어 메뉴에서 [도구]-> [팝업 차단]-> "팝업 차단 끄기" 를 선택하신 후 사용하세요.
12. 사이트내용이 동일한 내용만 반복되거나, 변화가 없습니다.
  • 1. 도구에서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 2. 검색기록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페이지를 열 때마다 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13. 전자지번도나 디지털지도가 보이지 않습니다.
  • 1. 인터넷 주소창 오른쪽 끝에 있는 호환성 보기 버튼(종이 찢어진 모양)을 클릭합니다.
  • 2. 인터넷 주소창에서 호환성 보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시면 인터넷 주소창 밑에 [도구] -> [호환성 보기]를 클릭합니다.
  • 3. 호환성 보기 버튼클릭 혹은 체크를 하여도 잘 보이지 않는다면 인터넷 주소창 밑에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 4.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이 뜨면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 5. 추가 확인 후 [닫기]를 눌러 창을 닫습니다.
14. 가맹점 홈페이지가 보이지 않을 경우
  • 1. 도구에서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 2. 인터넷 옵션에서 고급 탭을 클릭 합니다.
  • 3. URL 경로를 UTF-8로 보내기의 체크를 해제 합니다.
  • 4. 인터넷 창을 닫고 새로 열어서 사용 하세요.
15. 프린트 할 때 오른쪽 부분이 짤려 보이지 않습니다.
  • 1. 인터넷 창에서 [파일]> [페이지 설정]" 으로 들어가신 후 여백을 "5"로 맞춰 주세요.
  • 2. [파일] > [인쇄 미리 보기] 로 들어가신 후 "모든 프레임"을 선택하신 후 출력하시면 정상 출력됩니다.
16. 상세페이지가 작게 인쇄 되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사용자일 경우 "익스플로러 8" 로 업그레이드 후에, 페이지 설정에 크기에 맞게 축소를 체크 해제 후 인쇄하세요.
17. 자동결제 카드변경 방법
  • 1. [고객라운지] > [마이페이지] > [자동결제 카드변경]
  • 2. 변경을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여 변경하기 클릭
18. 원격지원 접속방법 [ActiveX 설치가 가능한 경우]
  • 1. 상단의 노란바를 선택하고 '추가기능설치' 클릭
  • 2. [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겠습니까?] -> '설치' 클릭
  • 3. 화면 우측에 상담자가 불러주는 번호 클릭
  • 4. 원격지원이 연결되기를 기다려주십시오.

  • ※ 웹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으면, 고객접속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다운로드하여 접속하세요 [고객접속 프로그램]
19. 원격지원 접속방법 [ActiveX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
  • 1. 우측에 '실행파일접속' 버튼을 선택하고 '실행' 클릭
  • 2. [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시겠습니까?] -> '실행' 클릭
  • 3. 팝업창에서 상담자가 불러주는 번호 클릭
  • 4. 원격지원이 연결되기를 기다려주십시오.

  • ※ 웹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으면, 고객접속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다운로드하여 접속하세요 [고객접속 프로그램]
20. 입찰표 인쇄안될때
  • 1-1. 인터넷 상단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선택
  • 1-2. 인터넷 옵션탭에서 보안 탭으로 이동 후 사용자 지정 수준 클릭.
  • 1-3. 서명안된 액티브 X 컨트롤 다운로드를 확인으로 변경
21. 무료쿠폰 사용 시 휴대폰 인증창이 뜨지 않을 경우.
  • 1-1. 인터넷 상단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선택

    ※ 인터넷 상단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Alt버튼 한번 눌러줍니다.

  • 1-2. 인터넷 옵션탭에서 개인정보 탭으로 이동 후 팝업차단사용 체크 해제.
22. 쿠키 및 임시파일 제거방법
  • 1-1. 인터넷 상단 메뉴 > 도구 > 인터넷 옵션 선택

    ※ 인터넷 상단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Alt버튼 한번 눌러줍니다.

  • 1-2. 검색 기록부분란에 위치한 삭제버튼 클릭.
  • 1-3. 검색기록삭제 전부 체크 후 삭제버튼 클릭.
23. Adobe Acrobat Reader DC 관련 처리방법
  • 1-1. Adobe Acrobat Reader DC 프로그램 실행 > 편집 > 기본 설정
  • 1-2. 보안(고급)> 시작할 때 보호모드 사용을 체크 해제
24. 로그인이 되지 않은 경우(인증서오류).
  • ※ 루트인증기관(CA)에서 관리하는 인증서의 만기로 개인 PC의 루트인증서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어야 하나 일부 PC에서는 자동인증서 업데이트가 해제되어 있어 인증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인증서가 자동업데이트 되도록 처리 후 로그인을 하시면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을 따라 개인PC에 적용하시면 인증서 자동업데이트가 설정됩니다.

  • 1-1. 레지스트리 등록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 해제 (※ 압축을 해제한 파일의 이름은 수정하시면 안됩니다.)
  • 1-2. 압축을 해제한 파일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병합"을 클릭하거나 압축을 해제한 파일을 "더블클릭"
  • 1-3. "파일열기 - 보안경고" 창이 뜨는 경우 "실행" 클릭
  • 1-4.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
  • 1-5. 위의 작업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시작(재부팅) 하신 후 사이트를 이용

인쇄신문(정보지)

1. 자동응답 서비스 (ARS) 번호 좀 알려주세요.
060-700-3377 입니다.
2. 구독신청하고 입금했는데 언제쯤 정보지가 오나요?
입금확인 후 발행된 목록이 있으면 일반우편으로 발송되므로 4~5일정도 소요됩니다.
3. 구독하고 싶은데 구독료 체계와 요금은 얼마입니까?
사이트 상단의 "고객라운지"안의 요금/결제 로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ARS에서 FAX 신청을 했는데 안됩니다.
  • 전화(1588-0133)를 주시면 상담원과 통화하실 수 있습니다.
  • 사건번호와 팩스번호를 알려주시면 수동으로 전송하여 드립니다.
5. 매각결과를 알고 싶습니다.
ARS(060-700-3377)를 통하여 매각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지역에 따른 관할 법원이 궁금합니다.
사이트 상단의 "커뮤니티"안의 자료실 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정보지가 연착, 불착됐습니다.
경매기일 7일전까지 정보지가 도착하지 않을 경우 전화(1588-0133)를 주시면 재발송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