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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지옥션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지지옥션(이하 “회사”)이 관리, 운영하는 전자신문(인터넷) 서비스 (http://www.ggi.co.kr)및 애플리케이션(APP) 등 (이하 “서비스”)을 이용하는 조건과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이 목적이다.

제2조(용어의 정의)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1.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2. 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으로 등록한 자를 말한다.
     1) 무료회원: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한다.
     2) 유료회원: 정해진 정보이용요금을 납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한다. 이용자의 사용 목적과 환경에 따라 회원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3) 전국연회원: 전국(지역), 12개월(기간)을 할인 없이 결제한 회원을 말한다. 공동구매 또는 상품권 등 기타 할인권을 이용한 결제는 전국연회원에 해당되지 않는다.
     4) 유료 회원(상품) 유형은 다음과 같다.
        (1) 일반: 모든 플랫폼에서 중복 로그인 시 인증이 필요하다. 결제 금액에 따라 사이버머니 적립 혜택이 주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결제 페이지에 게시한다.
        (2) 비즈: PC 간 중복 로그인 시 나중 접속을 우선한다.
        (3) 비즈플러스: 모든 플랫폼에서 중복 로그인 시 나중 접속을 우선한다.
  3. 비회원: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4. 정보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납부하는 요금을 말한다.
  5. 사이버머니: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되는 전자 화폐로 사이버머니 결제 또는 포인트 적립 등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단, 사이버머니를 원화로 환불하는 것은 불가하므로, 충분히 검토 후 결제해야 한다.
  6. 계정(아이디, ID): 개별 이용자가 회원 등록 시 설정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 조합을 말한다.
  7. 비밀번호(Password): 회원 등록 시 아이디와 함께 설정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 조합을 말한다. 비밀번호는 서비스 접속(로그인) 및 회원으로 등록한 이용자 본인의 정보와
      비밀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
  8. 플랫폼: PC(Window, Mac OS, Linux 등)와 모바일(Android, IOS 등) 등 지지옥션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환경을 의미한다.
      단, 회원의 정보 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원칙적으로 동일 아이디의 중복 로그이 제한되며, 중복 로그인 제한에 따른 처리 절차는 서비스 내 상품 안내
      페이지에 게시한다.
  9. 로그인: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작성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서비스에 접속하는 것을 말한다.
  10. 중복 로그인: 서비스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동일한 아이디로 다른 경로(플랫폼)를 통해 중복해서 로그인하는 것을 말한다.
  11. 인증: 중복 로그인 시 서비스에 로그인된 모든 플랫폼에서 로그아웃 처리되며 재 로그인 시 인증을 거쳐야 한다. 인증 방법은 회원 등록 시 기재한 연락처를 기입하고
         인증 번호를 요청한 뒤, 해당 연락처로 발송된 인증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12. 나중 접속 우선: 서비스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동일한 아이디로 다른 경로(플랫폼)를 통해 중복해서 로그인할 경우 먼저 로그인 한 기기를 로그아웃 처리하고,
        나중에 로그인한 기기에 우선 사용권을 적용하는 방식을 말한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에 등록하고 동의하는 것으로 그 효력이 발생한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개정 이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해 서비스 초기 화면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2주 내외)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별도의 전자적 수단(전자우편, 서비스 내 전자쪽지발송,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한다.
      단, 연락처 미기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개별 통지에 갈음해 회사의 서비스에서 공지할 수 있다.
  4.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한 뒤, 회원이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15일 내에 거부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
      으로 간주한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때 회원이 납부한 정보이용요금과 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해지 시점을 기준으로 환불 처리한다. 환불 처리는 제9조의 규정에 따른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한 주의의무를 다해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제4조(정보서비스 제공 및 방식)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는 다음과 같다.
     1) 법원경매물건정보
     2) 그 외 경매 관련 제반 정보 등
  2. 서비스 제공 방식은 다음과 같다.
     1) 전자신문 (http://www.ggi.co.kr)
     2)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
  3. 서비스의 추가 또는 변경되는 서비스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한다.

제5조(이용신청 및 회원 가입)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한 뒤, 회사가 이용자의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된다.
  2. 회원가입 신청 시 이용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한다.
     1) 계정 또는 아이디
     2) 비밀번호
     3) 이용자명 또는 담당자명
     4) 상호 또는 단체명
     5) 연락처
  2.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해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다.
     1) 이용자가 과거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4)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4. 상기 2.와 3.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한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 예외로 한다.
  5.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6. 서비스의 특성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회원가입을 할 수 없다.

제6조(회원 탈퇴 및 회원 정보 관리)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본인 여부 확인 후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한다.
  2.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는 방법은 서비스 로그인 후 회원 탈퇴를 신청하거나 또는 회사에 유선으로 연락해 탈퇴를 요청할 수 있다. 단, 회원의 요청에 의해 탈퇴할 경우
      기존 계정(ID)은 재사용이 불가하며, 회원 정보를 비롯한 이용 내역(관심물건리스트, 결제내역, 사이버머니 등)은 소멸되고 복구할 수 없다.
  3. 회원이 회원의 의무사항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회사의 정보이용요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회원 또는 이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ex. 회사의 전산 로그 기록 상 정상적인 인터넷 브라우저가
         아닌 별도의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URL 변조 등을 통해 정보수집이 의심되는 회원
     4) 회사를 이용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해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6. 회원 등록 후 회사의 전산 로그 기록 상 1년 간 로그인 기록이 없을 시, 해당 회원의 계정은 휴면 계정으로 전환된다.
  7. 휴면 계정의 해지는 회원이 서비스에 로그인한 뒤, 본인 확인 절차(비밀번호)를 통해 휴면을 해지할 수 있다.

제7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를 성실히 수행한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며 준수한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한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처리과정 및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단, 관계기관으로부터 수사에 필요한 서류의 열람이나
      제출을 서면으로 통지 받은 경우 책임을 면한다.

제8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1) 허위 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해킹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정보이용요금의 납입 의무를 충실히 수행해야 하며, 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 및 이용요금납입자에게 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한다.
  3. 이용자는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행위를 할 수 없다.
  4. 이용자는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 이용계약사항에 변동이 있을 경우 변경 사항을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변경한 후 변경 내용을 확인해야
      하며, 고지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한다.
  5.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해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제9조(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게시물이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거나,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
      유해매체물이 게시된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다.
     1) 회사 또는 기타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게시물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게시물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게시물
     4) 회사의 저작권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5) 회사가 규정한 서비스 운영 규정 및 세부 이용 지침에 반하는 게시물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 게시물
     7) 타인의 계정 등을 무단으로 도용해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
     8)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중복해서 다수 게시하는 등 운영 목적에 어긋난 게시물
     9) 기타 관계 법령 및 이 약관, 세부 서비스 이용 지침 등에 위반되는 게시물
  2. 서비스 내 게시판(고수훈수, 의견청취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해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조치 과정 및 결과를 신청인에게 통지한다.

제10조(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한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4. 이용자가 사전 요청 또는 협의를 통해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이용할 경우 해당 출처를 명확히 밝혀야 하며, 출처 없이 사용된 경우 당해
      저작권자의 요청에 따라야 한다.
  5.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는다.

제11조(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기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제공된 정보가 실제 매각 물건의 정보와 일치하지 않거나 정보 제공 이후 중요한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용자는 대법원의 공고 사항 또는 매각 물건의 제반 정보
       (등기부등본, 물건명세서, 현황조사서, 감정평가서 등)를 반드시 재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해야 한다.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얻은 정보만으로 참여한 입찰과 관련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12조(정보이용요금 및 유료 상품 안내)
유료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 이용자는 각 상품 유형과 범위에 따라 책정된 정보이용요금을 결제해야 한다. 상품 유형과 범위에 따른 이용요금은 서비스 내 ‘요금결제’ 페이지를 통해 게시한다.
  1. 상품 유형 및 범위
     1) 회원: 일반, 비즈, 비즈플러스
     2) 지역: 시·도, 권역별, 전국
     3) 기간: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2. 상품 변경 및 일시정지
     1) 상품 변경
        (1) 유료 상품 이용 기간 중 상품 유형 및 범위 변경은 한 아이디(계정) 당 연 2회에 한해서 가능하며, 변경 가능 횟수는 매년 1월 1일 00:00을 기준으로 갱신한다.
        (2) 변경 신청은 서비스 내 게시판 또는 유선으로 할 수 있다.
        (3) 회원 변경의 경우 비즈와 비즈플러스 간 변경만 가능하며, 적립 혜택이 적용되는 일반과 적립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 비즈·비즈플러스 간 변경은 불가하다.
        (4) 상품 변경 시 변경하고자 하는 회원(상품), 지역, 기간을 설정하고 기존 결제 금액에서 사용 일수(신청일 포함)를 일할 계산해 공제한 뒤, 차액을 결제해야 한다.
     2) 일시정지
        (1) 유료 상품 이용 기간 중 일시정지는 한 아이디(계정) 당 연 2회에 한해서 가능하며, 일시정지 신청 횟수는 매년 1월 1일 00:00을 기준으로 갱신한다.
        (2) 일시정지 신청 및 해지는 서비스 내 게시판 또는 유선으로 할 수 있다.

제13조(환불 규정)
이용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한 샘플 정보 등을 활용해 충분히 검토해야 하며,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환불 정책을 운영한다.
  1. 환불 시 결제금액의 20%를 위약금으로 공제한다.
  2. 위약금 공제 후 금액에서 사용 일수(신청일 포함)를 일할 계산(동지역 1개월 요금 기준)해 공제한다.
  3. 전국연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 기간 중 전국연회원만의 특별 혜택을 사용 또는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에 상응하는 금액을 추가 공제한다.
  4. 미사용 회원의 기준은 회사의 전산 로그 기록으로 판단한다.
  5.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없다.
     1) 회사의 전산 로그 기록 상 정상적인 인터넷 브라우저가 아닌 별도의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URL 변조 등을 통해 정보수집이 의심되는 경우
     2) 공동구매 및 상품권 등 할인된 가격으로 결제한 경우
     3) DM마법사, 사이버강좌
  6. 이용자의 요청에 의한 환불 시 해당 이용자는 1년 내에 재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
  7. 충전 또는 서비스 내 각종 활동(퀴즈, 제보, 현장 사진 업로드 등)으로 보유한 사이버머니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한다.

제14조(보상규정)
예고되지 않은 회사의 명백한 귀책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24시간 이상 중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기간 중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중단
일수를 기준으로 비례 보상
한다. 단, 24시간의 측정 기준 시점은 회사가 서비스 중단을 인지한 시점으로 한다.

제15조(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르기로 한다.

제16조(분쟁의 해결)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해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한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 본점의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부 칙
  1. 본 이용약관은 2020년 7월 13일부터 적용되며, 종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된다.
  2.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는다.
       공고일자: 2020년 7월 6일
       시행일자: 2020년 7월 13일